검색

박상혁 의원, 김포 서암초등학교 교육부 특별교부금 2억8,200만원 확보

가 -가 +

윤재현 기자
기사입력 2021-03-01

박상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시을)226일 서암초등학교 시설 개선 사업에 교육부 특별교부금 총 28,2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박상혁 국회의원.  

김포시 통진읍에 위치한 서암초등학교는 1949년에 개교한 이래 6,5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유서 깊은 학교로, 역사가 오래된 만큼 시설 개보수의 필요성이 컸다.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로 서암초는 누수 시설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구체적으로는 외벽 누수 문제 개선 체육관 내부 일부 방수 옥상 방수 등이다.

 

서암초의 선정을 위해 박상혁 국회의원과 이기형 도의원(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위원)은 경기도교육청·교육부와 소통해 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주로 김포시의 교육 현실의 심각성과 해당 사업의 필요성을 피력해 왔는데, 지역구 국회의원과 광역의회 의원의 협력과 역할 배분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보인다.

 

박상혁 국회의원은 김포시는 어린이·청소년들이 많고 급격한 도시 팽창으로 많은 교육 문제를 가지고 있다.”시설 문제를 겪고 있는 일선 학교를 위한 예산이 확보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여전히 많은 학교들이 예산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요건에 맞지 않아 교부를 받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다김포시교육청, 광역·지방의회와 협력하여 더 많은 학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김포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