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포시 양촌청소년문화의집 2021년 ‘GTQ·i(포토샵·일러스트)자격 교실’ 운영

가 -가 +

박현태 기자
기사입력 2020-12-03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처음 시행한 ‘GTQ(포토샵)자격 교실’ 1~3기 프로그램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쳐 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프로그램 참가 수강생 중 GTQ 2급 응시한 초·중학생들의 합격률이 80%를 넘겼다”고 전했다.

 

이를 바탕으로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은 2021년 1월부터 김포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GTQ(포토샵)자격 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며 3월부터는 GTQi(일러스트)자격 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GTQ는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며 GTQi는 일러스트레이션의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GTQ·GTQi 1·2급은 국가공인자격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GTQ·GTQi(포토샵·일러스트)자격 교실은 참가자 개인 수준에 맞는 1대 1 맞춤형으로 GTQ·GTQi 자격증 시험에 대비한 기본기능과 디자인 기법 학습과정으로 운영되며 연강으로 듣는 청소년들을 위해 시험에 대비한 모의고사 위주의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GTQ(포토샵) 자격 교실은 12월 8일부터 김포시청소년재단 온라인 통합접수시스템에서 접수를 진행하며 GTQi는 프로그램 준비로 인해 3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김포시 관내 청소년들은 양촌청소년문화의집(☎031-996-6275)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김포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