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큰별쌤이 들려주는 김포 역사이야기 ‘강 따라 역사 따라’

가 -가 +

장경진 기자
기사입력 2020-10-21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안상용)이 김포시의 평화·역사자원을 소개하고 시민 평화인식 확산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2020 김포 평화문화특강1023, 저녁 830분 엘지헬로비전 수도권 방송 채널을 통해 시청자를 찾아간다.

 

EBS의 유명 역사 강사인 큰별 최태성 선생님이 강 따라 역사 따라 동아시아의 역사주인공, 조강 역사이야기라는 주제로 펼치는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비대면 강의로 전환되어 지난 920일 무관중 스튜디오 녹화로 진행되었다.

 

60분의 강의에서 최태성 선생님은 한강을 차지하는 자, 한반도의 주인이 될 것이다는 명제를 가지고 한강하구 조강(祖江)’을 둘러싼 김포의 역사적 사건을 중심으로 조강이 갖는 역사적 위상과 의미를 짚어본다.

 

남과 북의 경계이자 김포의 북쪽을 흐르는 조강(祖江)’에 집중하여 시대별 역사의 흐름을 풀어낸 특강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해를 돕는 사진, 지도 등의 역사자료와 함께 큰별 최태성 강사의 쉽고 재미있는 해설로 김포 시민 뿐 아니라 전 국민이 김포와 한반도의 역사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안상용 대표이사는 파란만장했던 역사의 중심지였고, 현재는 한반도 유일의 남북 공동이용 수역인 조강(祖江)’은 우리가 반드시 알고 기억해야 할 이름이라며, “역사와 평화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씩 시청하시어 분단과 함께 잊혀진 역사, 되찾아야 할 평화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강의는 엘지헬로비전 부천 김포, 인천, 경기 북부 및 서울 양천구, 은평구 채널 등에서 동시에 송출되며,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및 유튜브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방송 기념으로 김포문화재단 유튜브 영상 시청 후 댓글로 후기를 남기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관련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평화문화유산팀(031-996-7643)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김포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