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 공동답 벼 수확

가 -가 +

박현태 기자
기사입력 2020-10-13

▲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 공동답 벼 수확     ©김포시

 

(사)한국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회장 송종헌)는 지난 12일 대곶면 약암리에 위치한 공동 운영답에서 정하영 김포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농촌지도자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 한해 농업의 결실인 벼베기를 실시했다.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는 1990년부터 전국에서 몇 안되는 농촌지도자회명의의 공동답 운영으로 공동 수익금을 마련해 조직 활성화를 위한 운영과 회원 지원, 불우이웃 돕기 등에 사용하고 있다.

 

공동답 운영은 읍면동 농촌지도자회에서 못자리 설치, 경운, 써레질, 물관리,모내기, 병해충 방제, 수확 등 업무를 분담해 공동으로 운영 관리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히 코로나19와 긴 장마로 공동답 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송종헌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장은 “바쁘신 중에도 벼베기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농촌지도회를 비롯한 농업인단체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일심단결해 김포농업 발전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정하영 시장은 “올해는코로나19와 장마, 태풍 등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수확의 기쁨을 볼 수 있어 다행이다”며 “이제 김포의 농업은 친환경농업과 첨단농업의 확산으로 위기에 대처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김포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