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포시의회, 공정무역 도시조성 추진 방안 모색

김계순 의원 좌장 맡아 오는 8월 5일 정책토론회 진행

가 -가 +

윤재현 기자
기사입력 2020-07-31

 

▲ 김계순 김포시의원(운영위원장)

김포시의회는 오는 85공정무역 도시조성 추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김포아트빌리지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불공정 무역구조로 인해 대두된 공정무역의 의미를 살피고, 그동안 개인소비차원에서 이루어지던 활동을 마을공동체 등 지역사회에 적용해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김계순 의원(의회운영위원장,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정책토론회에서는 한국공정무역협의회 황선영 사무국장이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서 공정무역의 국내외 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김포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권경숙 이사가 공정무역, 윤리적인 소비자가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발제문을 발표하며 생활속 실천 방향을 제시한다.

 

주제발표 이후, 김포시사회적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 김순희 상임이사()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염은정 경기지부장김포농식품() 배효원 대표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이영희 공동위원장김태우 김포시 사회적경제팀장 이 참여해 토론을 진행한다.

 

시의회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윤리적 소비를 담은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 확산과 함께 지역내 공정무역 제품 소비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토론회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청중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회의 영상은 이날 오후 2시부터 김포시의회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김포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